Detailed Notes on 건국대

건국대학교병원은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과소개 학과소개 연락처 및 위치 교수소개 교수소개 학부 교과과정 로드맵 졸업요건 공학인증 대학원 대학원소개 대학원게시판 취업및진로 진로및관련자격증 열린마당 학과공지 취업및진로게시판 학과공지

서울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전북대학교, 한동대학교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 건축전문대학원 산업대학원 상허기념도서관 학교 포탈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따라서 건국대를 합격하고 싶은 학생들은 웬만하면 인문수리논술을 준비할 것을 적극 권장한다.

건국대학교 대외협력처 홍보실에서 직접 만들며, 건국대학교 캠퍼스를 전체 아우르는 내용들이 담겨 있으며, 주로 홍보용에 사용한다.

사범대를 제외한 타 단과대 학생들이 오는 일은 크게 없으며, 일부 교직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교과교육론이나 교재연구론 등을 듣기 위해 와야 하는 경우가 있다. 건물로 접근하는 루트가 죄다 경사진 길이라서 여름에는 굉장히 힘들다. 아래 상허연구관 사진의 왼쪽 오르막길 끝에 위치해있다.

서울대학교, 강원대학교, 대구대학교, 숭실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 중앙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즉, 건국대학을 구성했던 정치학과, 경제학과, 문교학과는 현재의 창춘대학과는 소재지만 동일하지, 학맥이 건대오피 직접적으로 연결되지는 않는다.

출구로 나오는 것보다 건대병원과 연결되어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가는 게 더 빠른 데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등하교시에 많이 이용한다.

일반적으로 '새관' 혹은 '새천년관'으로 많이 부르며, 캠퍼스 내 건물 중 높이가 가장 높은데다가 외벽에 '건국대학교' 라는 간판이 크게 붙어 있어 쉽게 눈에 들어오는 건물이다.

“도서관(현 언어교육원) 건물에 층층대(계단)가 없는 게 인상적이었어. 장애인들이 휠체어를 타고 올라갈 수 있도록 경사를 빙빙 돌아서 올라가는 거지.

건국대학과 관련된 문헌을 찾다보면, 정보가 굉장이 단편적이고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건국대학은 당시 만주국의 최고학부였기 때문에 그나마 많은 정보가 알려져 있는 편이다. 실제로, 만주국에는 만주국 성립 이전부터 여러 공, 사립 대학들이 있었고 만주국 성립 이후에도 활발히 운영되었다고는 하나, 현재 주요 대학을 제외하곤 기초적인 정보도 잘 나오지 않는다. 이 때문에, 만주국 성립을 전후로 조선에서도 만주 지역의 대학에 많은 이들이 진학했다고 하지만 관련 연구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